타로 카드 & 오라클 카드/타로리딩

[타로카드배우기] 신년 운세 배열법/스프레드

이슬타로 2022. 12. 26. 17:48
반응형

 

타로 신년 운세 스프레드

 

[신년 운세 스프레드]

 

안녕하세요. 2023년도 일주일이 남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신년 운세 스프레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맨 윗줄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1번부터 12번까지 12장으로 구성된 신년 운세 스프레드입니다.
1번부터 5번까지 맨 윗줄
6번부터 9번까지 둘째 줄
10번부터 12번까지 맨 마지막 줄 입니다.
전반적인 신년의 분위기를 파악하기에 알맞은 스프레드로 1부터 12번까지 자리의 의미입니다.

1. 전년도(2022년) 요약
2. 전년도에 배운 교훈
3. 신년을 위한 포부
4. 내가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은?
5. 내가 바라는 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은?
6. 신년, 나의 관계운과 감정
7. 직업, 사회생활, 일, 금전운
8. 건강과 웰빙
9. 영적 에너지와 내면의 성취감
10. 앞으로 1년 동안 가장 집중해야 하는 것은 무엇?
11. 신년에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교훈은?
12. 전반적으로, 신년의 방향성은 어디로 향하게 될까

전년도의 분위기를 파악하고 배웠어야 하는 교훈을 살펴본 후
내년의 분위기와 전년도의 분위기를 비교해가며 신년을 준비해보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시로 뽑아본 A의 신년 운세를 보면 전년도를 나타내는 1번 2번의 카드에서
역방향이 나왔습니다. 두개 다 완드네요.
완드는 직감, 열정, 창의성, 행동, 외향적, 추진력, 용기, 책임감, 자신감등을 나타냅니다. 역방향은 삶의 특정 측면에 불균형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대한 인내심이 부족할 수 있고 종종 차단된 잠재력과 우리의 그림자적 측면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역방향 카드는 때로 우리에게 정방향 의미의 장면 뒤에서 잠재의식적으로 일어나는 일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예시 해석


1번 :  완드 2 역방향 - 성급한 결정을 했다. 계획한 일에서 좌절이 있었다.
2번 : 퀸 완드 역방향 - 1번 자리에서의 성급한 결정 혹은 계획한 일의 좌절이 이 완드 성향을 가진 여성과 관련있거나 이 여성의 영향을 받았다.
퀸 완드 역박향은 상대를 쥐고 흔드려는 성향의 사람을 나타내기도 하는데 그런 인물에게 흔들렸을 수도 있다.
3번 : 펜타클 3 역방향 - A가 주체적으로 행동해야하는 부분에서 상대에게 의존하거나 휘둘렸었다면 신년에는 좀 더 주도적되고 주변인들의 말에 휘둘리지 않으려 한다.
4번 : 퀸 컵 - 인물 카드가 이번에는 정방향이 되었다. 다정다감, 따뜻한 마음, 배려심이 있고 공감을 잘 해주는 인물을 가까이 하게 되면 내가 바라는 것을 이루는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혹은 내가 그런 모습을 갖추어야 함을 의미할 수도 있다. 퀸 컵같이 자애롭고 헌신적인 모습이 신년에는 필요할지도 모른다.
5번 : 여황제 역방향 - A가 신년에 바라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나태하고 게으른 습성이 있다면 이를 극복해야할 것이고, 또 다르게는 여황제는 어머니를 나타내므로 2번 자리 퀸 완드 역방향과 연계하여 전년도 완드 2 역방향에 영향을 끼친 인물이 어머니일 수 있음을 예상할 수도 있다. 어머니의 영향력에서 벗어나는 것이 신년의 해답일 수 있다.
6번 : 태양 - 5번의 도전은 극복이 가능함.
7번 : 교황 - 직업, 사회생활등은 무난 혹은 좋을 것. 구직자라면 취업 가능. 직장인인이라면 전년도의 상황을 유지.
8번 : 고위여사제 - 스트레스 조심
9번 : 전차 - 전년도에서의 실패에서 일어나 자신감을 되찾는 모습. 주도적이고 용감함을 보여줄 것 예상.
10번 : 완드 페이지 - 신년에 뭔가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기분으로 열정을 되살려 볼 것.
11번 : 킹 소드 - 신년에는 확실히 주도적이고 사사로운 감정에 휘둘리지 말아야하며 이성적인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의사소통에 주의할 것.
12번 : 좀 더 현실적이 된다.

A의 신년 스프레드에 전반적으로 인물 카드가 많이 나왔습니다. 조금은 복잡해 보입니다. 관련 인물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